전남 목포시 2022 목포 반려견 페스티벌 개최

5월 7일 삼학도 공원 일원 사회화·이미용교실·달리기대회 등

정일관 승인 2022.04.22 11:14 의견 0

목포시가 ‘2022 목포 반려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함께♥ 행복하개 즐겨보개’

‘함께♥ 행복하개 즐겨보개’라는 주제로 오는 5월 7일 삼학도 공원 일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목포시에서는 최초로 열리는 행사로 4월 현재 1만1백마리가 등록되는등 반려견이 갈수록 늘어나면서 이에대한 지원 차원에서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성숙하고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해 '목포시수의사협회', '유기동물보호소', '반려견동호회'등과 간담회를 열고 다양한 의견을 통해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페스티벌은 ‘반려견과 함께 꽃길걷기 페스티벌’을 비롯해 홍보마당, 교육마당, 체험마당,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반려견 동물등록 및 동물보호법 개정사항 등을 홍보하는 한편 유기견 입양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전문강사 진행으로 반려견 사회화 교육과 이미용 교실, 반려인과 반려견 달리기 대회, 반려견 놀이터, 포토존, 퀴즈왕 선발대회 등이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반려동물 용품과 사료·간식 등을 홍보·판매하는 부스가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페스티벌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목포에서는 최초로 열리는 반려견 페스티벌에 많은 반려견 양육가구가 참여해 반려견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반려견 양육가구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난해 10월 '부주산 반려동물놀이터'를 개장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