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인지 학습법'을 위한 연구 시작

미래세대의 생존을 위해 뇌과학, 철학, 각종 학습법 연구
이성적, 합리적, 고도화된 미래 인류 위한 노력
인류를 위한 옳은 선택을 할 아이들이 혜택 받기를...

정일관 승인 2022.10.13 16:11 의견 0

미래세대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인류보다는 더 나은 선택을 해야 하고 고도화 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현재까지의 감정적 선택 대신에 이성적이고 합리적 사고방식과 선택을 위한 학습법이 필요한 상황이다.

학습과 공부에 대한 개념과 인식, 가치관은 인류의 생존과 관련한 문제 앞에서는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교육' 자체의 목적성과 본질을 흐리는 것으로만 보인다.

현재의 엄중한 위기 상황에서 미래세대의 아이들이 좀 더 쉽고 재밌게 뇌를 활성화하고 세상과 삶과 인간에 대해 인지하고 이를 몰입을 통해 고도화하는 학습법을 통해 현재의 인류보다 좀 더 나은 미래세대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연구를 진행한다.

해당 연구는 미래세대를 위한 언론 '미래세대'와 평생학습과 사회복지계통의 최정윤 평생학습사, 학습자료 제작과 프로그램 개발에 도움을 줄 정도형 씨의 참여로 시작 한다.

유아기~청소년기 뇌의 발달과정에서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학습법을 통해 뇌의 활성도를 높이고 감성, 감정, 이성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진행하는 이번 연구에서는 갈수록 어려워지고 고도화되는 학습과 문제해결에 자연스럽게 몰입하는 상황을 유도해 학습법에 접목할 계획이다.

현재 테스트 프로그램의 제작을 진행 중으로 이번 몰입인지 학습법의 일차적 목표는

1. 고도화되는 학습에 대한 몰입인지 루틴 만들기

2. 몰입을 통한 학습 효율 극대화로

각 학습개념을 아래와 같은 순서로 잡아 진행한다.

1. 기본인지 0.8초 ~ 1초 사이에 시각과 청각을 이용한 기본인지 학습의 반복을 통한 단어, 표현, 사물에 대한 익숙함

2. 보통인지(몰입) / 몰입형 카드놀이를 통한 인지 확인 (찾아서 단어 만들기, 찾아서 이야기 만들기)

3. 응용인지(몰입) / 2가지 이상 카드를 이용한 연상기억학습법, 문장 만들기, 코드 만들기

4. 심화인지(몰입) / 다양한 카드를 이용한 이야기 만들기, 코드 만들기, 문제해결 기획

5. 연계 몰입 / 할 수 있는 선까지의 몰입한계를 넓히는(몰입시간과 생각의 깊이)

현재 초기 테스트용 프로그램의 제작 아이템으로는 한글, 알파벳(대, 소문자), 숫자, 탈것, 코딩('C언어 기반)으로 이를 통한 학습자료와 동영상 제작이 이뤄질 예정으로 ‘미래세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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