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청소년 축제 ‘제 2회 청·진·기’ 개최

8월 11, 12일 충주시아동청소년 숨&뜰에서
프로그램 참여 예약 통해서만 가능

정일관 승인 2022.08.10 11:38 의견 0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충주시 청소년 축제 ‘청소년이 진짜 기획했어요’(이하 청·진·기)가 8월 11~12일 충주시아동청소년 숨&뜰(충청북도 충주시 금봉대로 544)에서 열린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청·진·기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의 욕구에 기반한 프로그램들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충주시 모든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행사를 목표로 추진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 내 청소년 참여기구 세 팀(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충주시아동청소년 숨&뜰 운영위원회, 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의 협업으로 구성됐다.

11일에는 숨&뜰 건물 전체를 활용한 다방면 탈출 게임인 ‘숨&뜰 탈출 게임’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을 함께 즐기는 ‘청소년 썸머 페스티벌’, 담력체험 프로그램인 ‘오싹오싹 귀신의집’등이 운영된다.

12일에는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설치해 함께 즐기는 ‘충주시 아동청소년 워터파크’, 샌드아트코리아 충주 공감문화예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샌드아트 체험프로그램’, 숨&뜰 건물을 활용하여 진행하는 ‘작은 운동회’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기는 ‘청소년 오픈 파티’ 그리고 관내 청소년 동아리들이 함께 운영하는 청소년 부스 운영 등이 예정 되어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스 체험 등 단순 이용은 상시 참여할 수 있으나 프로그램은 구글폼(https://forms.gle/T9iMoQJNVJFfs7S1A) 작성을 통한 예약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래세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