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 한탄강 권역 플리마켓 셀러 모집

한탄강 명소에서 4월 30일 ~5월 1일 양일간 시범운영

정일관 승인 2022.04.06 10:01 의견 0


포천시가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지속적인 발전과 홍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경제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한탄강 명소로 꼽는 화적연과 비둘기낭 폭포 일원에서 폴리마켓을 운영할 셀러들을 모집한다.


민간단체 주관으로 4월 30일~5월 1일 이틀간 ‘포천 화적연(포천시 관인면 사정리 66번지)’에서 시범 운영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시는 한탄강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플리마켓 운영을 통해 경제활동에도 도움이 되고 한탄강을 폭넓게 홍보하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플리마켓은 영어로 ‘벼룩(Flea)’시장을 뜻하며, 지역의 수공예품 및 농산물 판매자가 본인이 직접 만들고 생산한 물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개념의 장터이다.

최근에는 자체 공연 행사와 다양한 체험 등 이벤트가 추가되어 젊은 층의 참여와 방문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포천 한탄강 권역 플리마켓 셀러 모집은 오는 15일까지 포천시청 또는 한탄강세계지질공원센터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geopark@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적격자는 문호리 리버마켓(대표 안완배)에서 별도의 교육을 받은 후 ‘포천 한탄강 플리마켓’에 참여할 수 있다.


총 60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포천시 거주민, 청년 기업 및 청년 창업자는 우대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한탄강사업소 지질공원팀(031-538-31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래세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