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갓찐(값진) 제주청년강사 양성 프로그램 추진

4월 5일~ 20일 까지 접수및 신청 받아 , 상반기 20명 6월까지 교육예정

정일관 승인 2022.04.04 14:52 의견 0
제주청년강사양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팜플렛

제주특별자치도는 강연을 직업으로 삼고자 하는 제주청년을 위해 ‘갓찐(값진) 제주청년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추진 5일~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대상자를 선정하여 4월 30일부터 교육에 들어간다.

제주청년 원탁회의에서 제안·채택된 ‘갓찐 제주청년강사 양성 프로그램’은 제주청년의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역량강화를 통한 사회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2년 청년 참여예산 사업으로 추진된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청년들이 직접 교육업체를 선정하고, 프로그램 내용 구성 등 사업 추진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이에 따라 전국 제안 공모를 통해 최종 ㈜한국갭이어가 대행업체로 선정되어, 상반기 20명, 하반기 3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강의기획, 강연 내용 설계 등 강연 구성 방법 습득, 바른 전달과 말하기, 교육생 개인별 미션 수행, 1:1 컨설팅 등 교육생이 직접 실행하는 활동 중심으로 구성됐다.

또한 강연 실행 경연대회를 통해 우수자를 선발하고, 동영상 촬영을 통한 영상 강연 프로필 제작 또는 토크콘서트 진행 및 경험 등 실질적인 강연 진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도청, 제주청년센터, ㈜한국갭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하고 면접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저작권자 ⓒ 미래세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